본문 바로가기
*문화/잠시후도착의러브레터

에프엑스 Red Light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16.

에프엑스 Red Light 

 제가 좋아한다고 단언할 수 있는 여자 아이돌은 딱 두 팀입니다. 2NE1과 에프엑스!(예전에는 원더걸스였지만.. 철새처럼 팬심을 옮겼죠.) 그 중에서도 에프엑스는 가면 갈수록 점점 좋아져요. 왜?? 너무 예뻐서.. 어쩜 그렇게 예뻐지는지. 저는 사실 크리스탈 빠인데요, 이번 활동에선 크리스탈 못지 않게 다른 멤버들도 정말 많이 이뻐졌더라구요. 특히 설리!가 대표적인 예죠. 살빼더니 더 이뻐졌어..ㅠㅠㅠ

 하지만 그녀들의 외모만큼이나 그녀들의 다소 난해한(?) 음악도 참 좋아합니다. 물론, 음악 자체는 에프엑스가 만든거라기보다 SM 프로듀서들이 한거지만요, 이렇게 난해한 음악을 잘 소화할 수 있는 걸그룹은 에프엑스 뿐이라고 생각해요~! (포미닛과 서로 곡 바꿔부르기 노래를 보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 에프엑스의 색깔은 독보적임)


 에프엑스의 곡들은 단순히 멜로디를 반복하는 후크송이라기보다 어디서도 듣지못한 신비로운 멜로디와 화음을 집어넣음으로써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하는 노래가 많은데요. 이번에 발표한 Red Light 앨범에서 대표적인 곡 4곡을 살펴보도록 해요! 선곡의 기준은!! 순전히 저의 취향대로 랍니다~!


1. Red Light

 대다수의 팬들이 이번 타이틀곡은 별로라고 했지만, 저는 이 곡 마저도 좋았습니다. 그동안의 에프엑스 곡들이 세상에 궁금증이 많은 소녀느낌이었다면 이번 곡에선 세상에 대해 어느정도 자기 시각을 가진 '여성'의 느낌이랄까요. 성공적인 변신을 보여준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언제나 그렇듯이 가사는 뭐라하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그래도 난해한 매력이 더 끌린다는!!


2. MILK

 이번 앨범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스페셜무대에서도 보셨겠지만, 춤을 비롯해 비주얼까지 완벽하게 연출된 곡입니다. 저는 이 곡의 초반부를 좋아하는데요. 고양이와 개가 서로를 공격하는 듯한 시작이 듣는 사람의 호기심을 이끌게 하는 것 같기 때문이죠. 특히 유리컵이 깨지는 소리와 함께 도입되는 것이 참 신선하더라구요~ 


3. All Night

 이 곡에선 루나의 목소리가 가장 돋보이는 것 같아요. 시원시원한 목소리가 자꾸만 듣고 싶게 만들더라구요. 가사도 위에 2곡에 비해선 이해하기 무난하고, 에프엑스 기존의 매력인 소녀소녀스러운 느낌이 듬뿍 담긴 곡입니다. 


4. Paper heart

 페페페페 페이퍼 헕트~~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죠. Red light앨범 수록곡중 가장 대중적인 노래인데요. 자신의 심장이 종이처럼 얇고, 섬세하니깐 조심히 다뤄달라는 귀여운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밤에 흥얼거리면서 따라부르기 좋은 노래에요.





오랜만에 저의 숨겨왔던 덕질 포스팅을 올리게 돼서 즐겁네요. 

요즘 에프엑스 나오는 음악방송 챙겨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0^ 

에프엑스.. 많이 사랑해주세요..ㅎㅎㅎㅎ 

그럼, 지금까지 에프엑스 Red Light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