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잠시후도착의러브레터

잠 안올때 듣는 노래 추천 6곡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25.

잠 안올때 듣는 노래 추천 6곡

여러분들은 잠이 안올때 뭘 하시나요?

저는 음악을 듣습니다.

뭔가 새벽에는 감성이 센치해져서

저의 감정을 마구마구 돋구아줄 노래들을 찾아듣게 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잠 안올때 듣기 좋은 노래 추천 6곡입니다~>0<



1. 병살(정준하, 김C) - 사라진 것들

비록 시끌벅적한 무한도전의 가요제 곡이지만!

김C의 감성이 들어갔기에 꽤 우울한 곡인 '사라질 것들'


마치 우주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신비로운 비트와

김C와 이소라의 목소리(정준하의 목소리는..우울과는 거리가 멀죠..?ㅎ)가

조화를 이루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잠이 솔솔 오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요~ㅎㅎ



2. 넬 - 그리고, 남겨진 것들

넬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밴드인데요.

넬 노래 중에서 '그리고, 남겨진 것들'이라는 곡을 가장 좋아합니다.

새벽의 우울한 감성을 폭발시켜주는 보컬의 목소리와 

잔잔하게 진행되는 키보드 건반의 소리가 깊은 밤과 아주 잘 어울리죠.



3. 이소라 - 시시콜콜한 이야기


이 곡을 들으면 마치 한 편의 드라마 장면을 보는 듯해요.

자신에게 무관심한 남자친구에 대해 친구에게 시시콜콜하게 전화로 털어놓는 모습을

하나의 곡으로 잘 표현했는데요.

이소라 특유의 목소리는 새벽과 아주 잘 어울려요!



4. 정은채 - 소년, 소녀


혹시 정은채라는 배우를 아시나요?

(예뻐요..)

저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으로 접하게 됐는데요.

외모가 신비로워서 관심이 생겨 이것저것 조사를 해보다가

음반도 냈다는 걸 알게 됐죠!

그런데 이럴수가~ 노래도 참 잘불러요.


노래 제목처럼 소녀를 연상케하는 목소리가

달콤한 잠이 오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거라 생각합니다!!ㅎㅎ



5. 신승훈 - Sorry


얼마전 컴백한 신승훈의 앨범 타이틀 곡인 Sorry 입니다.

미성 발라드의 황제라고 불리우는 신승훈답게 

이 곡에서도 미성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는데요~


이별한 사람이 상대방이 자신을 잊지 못했으면 좋겠다고

투정부리는 곡입니다.

피아노 소리가 듣기 좋아요. 듣다 보면 저도 모르게 마음이 잔잔해지는.



6. god - 모르죠


god곡은 지금 들어도 좋은 곡들이 많은데요.

물론 90년대의 감성이라서 지금 듣기엔 약간 오그라드는 면도 있지만요!


요즘들어 더욱 자주 찾아 듣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모르죠'라는 곡은 잠이 안올 때 듣기에 딱 좋은 곡인 것 같아요.


낮게 읊조리는 듯한 랩(나레이션에 가까운..;;ㅎ)이 

인상깊은 노래입니다.

특히 저는 곡이 끝날 때 피아노의 멜로디 반복으로 끝나는 부분이 맘에 들어요^^




지금까지 잠시후도착의 잠 안올때 듣기 좋은 노래 추천 6곡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