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활동형 잉여지침서 3탄: 삼청동 북카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7. 19.

삼청동 북카페 - 활동형 잉여지침서 3탄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가을도 아닌데 독서를 강요받는 이들이 있다면 그건 바로 '잉여'로운 생활을 보내는 잉여님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삼청동 북카페삼청동 북카페

'집에서 뒹굴뒹굴 거리지 말고 책이나 좀 읽어라!' 하는 엄마의 날카로운 잔소리나 잉여인 자신이 한심해 저 마음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일종의 죄책감으로 어쩔 수 없이 책 한권을 골라들었으나!

하.지.만. 집은 너무나 안락한 곳입니다. 도무지 독서를 하기에는 마음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 그런 공간이죠!

집,도서관을 떠나 뭔가 새로운 공간에서의 독서를 하고 싶다면? 그래서 필자가 준비한 활동형 잉여지침서 제 3탄! 독서하고픈 마음과 찾아갈 수 있는 곳, 바로 삼청동에 있는 북카페들입니다!

1. 북카페의 시초: 진선 북카페

삼청동 북카페

이곳이야 말로 삼청동에서 가장 알려진 북카페 이자 북카페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청동길 초입에서 만날수 있는곳이구요~ 원래 진선출판사가 사무실로 쓰던 이층집이었는데 출판사가 이전하면서 지금의 북카페가 되었답니다. 마당과 함께 2층 구조로 되어있는데 1층은 식사와 얘기를 나누는 사람들이 많아서  약간 소란한 편입니다. 책을 읽으려면 2층이나 마당으로 나가는 편이 좋구요~

날씨좋은날 마당에서 바람도 쐬고 광합성 하기에 그만이죠~

-위치: 경복궁 돌담길 따라 200m 직진하면 청와대 방향과 삼청동 방향 갈림길에 위치

-오픈: 11:00~23:00 

-문의: 02-723-5977

2. 아늑한 커피향을 맡고 싶다면: 내서재

삼청동 북카페

이곳은 북카페를 지나 삼청동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만날수 있는곳입니다. 노란간판이 눈에 띄는 곳인데요

커피향을 좋아하신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곳은 에스프레소맛으로 유명할뿐만아니라 커피류는 리필도 되고, 다른 메뉴로 추가 주문 할 때 가격의 반값만 지불하면 된답니다. 요즘은 많이 알려진 탓인지 주말엔 사람들도 많고 북적거리는감이 있으니 그나마 평일 오후시간대에 방문하신다면 좋을 듯 싶습니다.
 
-위치: 삼청동길을 따라 삼청공원 방향으로 올라가면 우리은행 건물에 위치

-오픈 : 오전 11시 ~ 오후 11시

-문의 : 02-730-1087

 

3. 매니아들만 아는 특별한곳?: 마녀, 늑대의 발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다
이름에서부터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풍기시죠? 진선북카페와 내서재가 삼청동 대표 북카페라면 이곳은 사람들이게 잘 알려지지 않고, 매니아층들에게만 알려져 있는 비밀스런 곳인데요! 

삼청동 북카페삼청동 북카페

이 북카페의 특징은 500여권이 넘는 도서와 침대식 쇼파로 편안함을 추구한다는 점입니다.

 

삼청동 북카페

 이렇게 빨간색 간판이니 만큼 오묘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카페 인데요, 와인과 피자 다양한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삼청동 147번지 18호 (삼청동길에서 청와대 쪽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02-730-1815

 

여러분 오늘 여여의 잉여지침서! 어떠셨나요? 책과 커피를 결합시킨 북카페가 하나의 시민문화로 자리잡고 또 하나의 트렌드를 주도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북카페의 문을 두드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똑똑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