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제의 여행탐구생활

프랑스 파리 2편 - 퐁피두 센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 29.

 이번에 소개해 드릴 파리는 바로 프랑스 현대미술의 상징 퐁피두 센터입니다.

이 곳은 독특한 외관으로도 아주 유명한데요, 이탈리아의 천재 건축가가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건물의 내부구조가 밖으로 드러난 느낌으로 공사중인가?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지금 보시는 것이 완성된 건물의 모습입니다ㅎㅎ

퐁피두 센터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멀지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특이한 건물입니다ㅎㅎ

 예술의 나라...?답게 거리 공연이 아주 활발합니다. 이 공연은 지금까지의 공연과는 다른 모습이었는데 아마 생일 축하중인 친구들이 기타를 치고 있던 사람과 함꼐 어울리고 있는 것같았습니다ㅋㅋ 정말 독특합니다

 신나네요ㅋㅋㅋ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상설전시도 있고 일년내내 다양한 주제로 특별 전시도 열립니다. 영화관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여성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아서 미술을 잘 모르더라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페르낭 레제의 작품도 있고

 

 미술시간에 배운 추상화 작가중 뜨거운 추상으로 유명한 칸딘스키의 작품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미술의 시작을 알렸다고 할 수 있는 마르셀 뒤샹의 '샘'! 원본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지도 않게 이 작품을 실제로 보게 되어서 신기했습니다.

 샤갈의 작품도 있습니다!

 

구경을 마치고 나오니 벌써 해가 져버렸습니다ㅎㅎ 파리에서 오래 머무르시는 분들은 하루종일 퐁피두에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짧게 가시는 분들도 퐁피두는 꼭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