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토익입문학원추천 이익훈어학원

by KUWRITER 2014. 12. 21.

안녕하세요! 강남 이익훈어학원에서 고수토익입문 600점목표반, 문제풀이 실전반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정기토익 시험을 치고, 선생님들한테 너무너무 감사하고 , 시험도 잘 본거 같다고 꼭 이익훈어학원 고수토익 후기 올리겠다고 했었거든요.

학교다니고 이래저래 미루고 미루다 보니까 약속을 못지키고 이제서야ㅠㅠ

우선 저는 이익훈어학원에 계시는 고수동, 홍경우 강사님을 친구에게 소개받았고 무진장 열심히 해야지 생각했는데 ㅋㅋ

처음 고수토익 입문반을 수강할때 , 숙제도 제대로 안해가고 그냥 수업만 좀 듣는 수준의 학생이었답니다.

숙제는 완전히 안 해가지는 않고, 단어 쪼금이랑 그러다 가면 갈수록 숙제는 거의 안해갔답니다.

물론 스터디도 안했구요,, 그리고 대충해서 그런지 수업내용이 정말 잘 모르겠더군요

이게 형용사절인지..부사절인지...아! 그리고 처음에는 스터디도 안했습니다 

(스터디까지하면 정말 속도를 못따라갈까봐)





그래서 매일 집에와서 입문반 문법동영상 듣구, 그날 숙제하고 이런식으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기본을 다시 좀 쌓고 2번째달 스터디와 학원숙제를 병행하면서 최대한 열심히 하면서 

지금 가지고 있는 성적을 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사실 목표는 좀더 높았지만,,그만큼 점수가 안 나왔네용^^)

그래도 정말 입문반 대충듣고 문제풀이반 까지 와서 기본이 없던 제가 이정도 점수를 받을수 있었던건 고수토익 샘들의 알찬 커리큘럼과 저의 열정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RC, LC 공부방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RC 공부방법 :

1.문장분석연습은 기본 : 고수토익 입문반에서부터 고수동 쌤께서 죽어라~~ 가르치시는게 문장 분석연습이요.

저는 입문반을 대충듣고 그리고 공백기까지 있어서 문제풀이반 듣는 한달동안도 문장 분석연습 제대로 못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이게 형용사절인지,부사절인지..

만약 이 글을 읽는 분이 입문 수업을 듣게 될 학생이시라면 더더욱 입문반에 열심히 하시라고 말해주고 싶구요. 

문장 분석연습 열심히 하시다보면 비록 단어를 몰라서 해석을 못하는 일이 생길지언정, 문장 구조를 몰라서 틀리는 일은 없어질겁니다. 

그리고 열심히 하시다보면 나중에는 문장 분석이 참 쉬워지더라구요. 

그냥 샤프들고 찍찍~ 찍찍~ 이런 경지(?) 까지 오르실꺼에요 ^^ 

어느정도 양을 하시는지 헷갈리시다면 , 

딱 RC 고수쌤이 숙제 내주는것 만큼만 확실히 하시면 된다구 생각해요 !





2.단어 열심히 외우기 : 문장이 어떻게 생긴지 알고나면, 그다음 단어를 알아야지 해석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단어를 모르는데 해석 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거죠. 

저는 입문반때 정말 단어 대충 외웠어요.

(사실 숙제로 내주는 단어양도 엄청 적거든요 그것도 제대로 안함) 

그러고 나니까 문제풀이반 가서 단어를 외워라고 숙제내주시는 양이 너무 많게 느껴지는거예요. 

A4 빼곡히 한장~한장반 정도. 

그래서 제대로 못 따라갔는데, 그때 제가 후회한것이, 다른 학생분들은 전부다 봤던거 또 보는 느낌으로 하신다더군요

근데 저는 정말 처음 보는 단어를 외우는거니까 눈에도 제대로 안들어오고 남들보다 안외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입문반 부터 열심히 하시길 바래요 ^^ 

토익입문반에 열심히 외워두시면 문제풀이반때 외웠떤거 또 외우는거니까 

그만큼 속도도 빨라지고 많은양을 외울수 있을꺼예요 !

3. Part 7 준비! : 이 부분이 제가 그나마 적은 공부양으로 고득점(?)을 맞을수 있었던 비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학원에서 가르치는 부분은 part 5.6 밖에 안 가르쳐주거든요. 

고수토익이 다른 게 확실히 part 7에서 차이가 나더라고요.

거기에 저는 학원마치고 도서관에서 공부할때 , 독해 연습 전부 프린터 해서 하루에 3~4개씩 꼭 풀어봤어요. 

쉬워보여도 정말 어려웠거든요. 

그냥 학원에서 하는 프린터 보다 저는 독해가 더 어려웠어요. 

그대신 꼭 지키셔야 하는 게, 시간을 꼭 지켰어요 저는! 

문제가 3개면 3분! 4개면 4분! 이 속도를 몸에 익힐려구요 .

어쩔때는 시간을 줄이기위해서 문제 읽고 지문읽고 이런 수법(?)까지 쓸때도 있었지만, 암튼 시간을 지키는 것을 꼭 추천합니다.

그리고 독해 한 후에 다시 한번 정독해서 왜 틀렸는지까지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단어까지는 확실하게 외우진 않았지만 그냥한번 쳐다보는 식으로 했어요 ^^(숙제 단어외우는것만해도 벅찼거든요 ㅋㅋㅋ)




LC 공부방법 :

1. 숙제 열심히 하기 : 저는 RC 점수는 쭉쭉 오르는 반면 LC 점수가 좀 멈춰있던 case 입니당.

그래서 LC 에 자꾸 흥미가 떨어졌거든요. 그래도 꼭 했던것이 바로 홍경우 쌤이 내주시는 숙제 입니다. 

정말 편하게 숙제가 한달치가 이미 정해죠있죠 ㅋㅋ

숙제만은 꼭 해간다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근데 꽤 늘었다고 생각했는데도, 또 풀면 30개 중에 15개 틀리고 이런날도 있었습니다.

정말 전의 상실 -_-;;;; 그래도!! 숙제는 꼭했습니다 

숙제가 많이 틀릴지언정.....아무리 그날 공부 하기 싫어도 LC 숙제만큼은 하길 추천합니다!!



2. 딕테이션 & 쉐도잉 : 항상 홍쌤이 강조하시는 받아쓰기랑 따라읽기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우선 숙제를 하고 나서 , 틀린거 받아쓰기하면서 최대한 듣고 따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0.5초씩 늦게 따라하는게 뭐죠 ? 에코잉? 쉐도잉 ?)암튼 이방법을 했구요.

그리고 도서관에서 공부 다하가 집에 올때까지 한 10분?정도 엠피쓰리로 또 듣고 따라하는 연습했구요.

정말 많이 듣고 따라했다고 생각했는데 새로 듣는 문장은 여전히 안 들리더군요.. 또 전의상실 -_-;;

그럴 때는 전에 들었던 문장을 들으면서 다시 사기충전을 했답니다 ㅋㅋ 

공부가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근데 계속 이 연습을 했더니 정확히 이 연습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토익 시험장에서 그렇게 안 들리던 lc 가, 빠르게는 지나가지만 지금 어떤 문장으로 말하고 있구나~ 하는 감은 잡혔었어요 확실히! 그래서 이 연습또한 게을리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종합 :

숙제 : 제가 추가적으로 공부한 부분은 RC 에서 part 7 밖에 없었던 거 같습니다. 

입문반은 숙제가 조금 적었던거 같은데 문제풀이반은 숙제도 상당히 많거든요. 

그래서 저는 숙제만 해가자는 마음이였습니다. 그리고 숙제만 해도 확실히 성적이 오르구요 ^^

STUDY : 제가 가장 많이 후회하는 부분이 스터디 입니다. 

입문반에서부터 스터디를 하면서 꾸준히 했으면 870점 보다 더 좋은 성적을 맞을수 있었다는....

혼자만의... 후회....... 그만큼 스터디를 한 것이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4달 배웠는데 스터디를 한달.....부끄럽네요)

반강제적으로 벌금을 물고 단어를 수업 이외에도 많이 외우구요, 

그리고 자기가 설령 모르는 부분이 있지만 수업시간에 질문 하기 좀 모호한 부분도 

스터디에서 물을 수 있구요. 그리고 좀 추가적인 거지만 스터디원이랑 친해지면 학원갈 맛도 나구요 ^^

(친해지는것은 좋지만, 공부를 헤이하게 한다는것은 비추입니다.)

감잡기 : 문제풀이반만 하는건지 정확히 모르겟는데, 한달에 한번씩인가 모의토익 시험을 칩니다. 그때 정말 실전같이 집중하시구요.

토익이란 시험이 어떻게 생긴건지 잘 파악하는게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총 문제풀이반 2달을 들었으니까 상당히 많은 모의시험을 쳤습니다. 

그때그때 저의 실력을 중간 평가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구요, 

그리고 제가 취약한 부분을 알아내어 좀더 시간 투자를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lc 가 절망적인 점수가 안나와서 혼자 공부할때 lc 공부할 때 좀더 집중하고, 

시간을 조금씩 더 투자했습니다.

질문하기&수업시간 집중 : 저같은 경우에는 문제풀이반 때, 

스터디를 안해서 그런지 항상 모르는것이 많았습니다. 

그럴때는 혼자 도서관에서 체크해놓고 

다음 수업시간에 정말 선생님이 조금 짜증나실 때까지 질문 했습니다 ㅋㅋ

고수샘 죄송해요 ㅋㅋ 그리고 자리는 항상 앞에서 2번째 정도 앉았구요. 

앞자리 앉는 것도 무엇보다도 상당히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정말 단기간에 공부를 했지만 성적이 잘 나온 것이, 제 열정도 있었겠지만, 

정말 고수토익 선생님의 수업 내용이 알찼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말 강남이라서 다르구나,,, 이런생각도 했구요. 

수업시간 만큼은 선생님들에게 정말 맹목적인 믿음으로 수업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정말 학교 수업시간에는 꾸벅꾸벅 잘 조는데, 고수쌤 수업 동안은 한번도 존 적이 없답니다 ^^


이상으로 저의 토익 공부방법 이였습니다 ^^

열심히 하셔서 좋은점수 맞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X-새마을 탑승기  (0) 2015.03.23
경북선 타보기  (1) 2015.03.17
황토한옥집 추천 황토한옥힐링  (0) 2014.12.09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0) 2014.11.26
쌀통닭 후기  (0) 2014.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