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잠시후도착의러브레터

드라마 OST 모음 BEST9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0. 15.

드라마 OST 모음 BEST9


좋은 날씨입니다. 덥지도 않고 딱 선선한 날씨가 맘에 들어요.

가을 날씨가 오래 갔으면 좋겠네요ㅎㅎ

드라마 OST 모음



이 기분좋은 여세를 모아서 이번 블로그 포스팅 글을 

유쾌발랄한 OST 모음으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OST만 들어도 그 때 그 장면 유쾌발랄한 분위기 떠오르는 것들을

찬찬히 살펴볼까요??ㅎㅎ



1. 쾌걸춘향 - 자유로와

드라마 OST 모음

춘향전을 현대판으로 끌어와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죠.

"다 죽었어~"같은 유행어들이 아직도 생각나요ㅎㅎ

주인공들이 천방지축, 유쾌발랄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OST곡도 참 신납니다~

이 곡같은 경우엔 옥타브가 너무 높아서..;; 따라부르기가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2. 꽃보다 남자 - 파라다이스

드라마 OST 모음

잘생긴 네 남자 F4가 등장하는 꽃보다남자!

예전에 이 드라마에 대해서 포스팅 할 때도 언급했지만

지금 보면 유치하지만 당시에는 정말 설레하며 시청했던 드라마입니다.

하이틴이 소재인 만큼 상큼한 분위기의 OST곡들이 많이 수록돼있습니다.

가끔씩 기분전환 할 때 듣곤해요.^^



3. 쾌도 홍길동 - 나는 재수가 좋아

드라마 OST 모음

성유리와 강지환의 코믹 연기를 볼 수 있었던 쾌도 홍길동의 OST곡입니다.

성유리가 연기한 캐릭터는 "나는 재수가 좋아~"라는 말을 남발하는데요ㅋㅋ

마치 그 마음을 대변하듯이 이 곡의 제목도 "나는 재수가 좋아"입니다. 

노브레인의 시원시원한 목소리가 절로 흥이 나게 만듭니다.



4. 신사의 품격 - High High

드라마 OST 모음

러브 스토리도 좋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꽃중년들의 우정이야기가 더 기억에 남았던 드라마, 신사의 품격!

이 드라마에는 가수 김태우가 OST에 참여했는데요,

드라마에서 유쾌한 장면이 나올 때마다 항상 같이 나왔던 곡입니다. 

한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있는 노래죠ㅠㅠㅋㅋ



5. 이웃집 꽃미남 - 레디메리Go!

드라마 OST 모음

케이블 방송 드라마지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웃집 꽃미남.

저도 참 재밌게 봤었는데요ㅋㅋ

지금 드라마 <결혼의 여신>에서 냉철한 검사 역할을 하는 김지훈씨가

다소 찌질하게 나오는 작품이에요~><


로맨틱 펀치의 목소리가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환하고 발랄해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6. 커피 프린스 1호점 - 커피 한잔 어때?

드라마 OST 모음

커피가 마시고 싶게 만드는 커피 프린스 1호점.

이 드라마는 지금 봐도 세련된 영상미와 음악이 돋보이는데요~

혹시 아직 안보신 분 있다면 강추강추합니다!!ㅎㅎ


커피 한잔 어때?라는 곡은 이 드라마의 OST곡으로, 

카페에서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7. 드림하이1 - 드림하이

드라마 OST 모음

아이돌들이 대거 등장한 드라마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죠.

배경이 스타를 꿈꾸는 예고학생들인 만큼 주인공들이 부른 OST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드림하이라는 곡은 단체로 부른 곡입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걸어간다는 희망찬 내용인데, 듣다보면 힘이 솟아난다는!!ㅎㅎ



8. 마이걸 - Happy Happy

드라마 OST 모음

오래된 드라마지만 아직도 기억이 나는 재밌는 드라마, 마이걸!

이다혜와 이동욱을 스타로 만든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코믹한 요소가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OST도 코믹하고 신납니다~



9. 궁 - Perhaps Love(사랑인가요)

드라마 OST 모음

마지막, 드라마 궁의 OST인 사랑인가요!

설렘주의 곡이죠..ㅠㅠ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 사랑인것 같다는 내용의 가사인데,

남자친구가 이런 곡 불러주면 참..좋겟..ㅅ..네요..ㅠㅠ


궁의 OST를 듣다보면 당시 신인이었던 주지훈과 윤은혜의 풋풋한 연기가 떠올라요.

그들의 러브 스토리도 풋풋했구요!





드라마 OST 모음

지금까지 잠시후 도착의 유쾌발랄한 드라마 OST 모음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