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비타민C 비타민D3 영양제 추천

by KUWRITER 2013. 6. 11.

비타민C 비타민D3 영양제 추천


비타민C 비타민D3 영양제 추천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1. 비타민 C 메가도스 와 비타민 D3


(1) 구입 배경

  - 지난번 글에서 썼던 종합영양제를 성분분석하면서 생긴 궁금증 중에 비타민 C 와 비타민 D 등의 용량이 있었다.

  - 왜 1일 권장섭취량의 몇백~ 몇천%씩이나 섭취해야하는걸까? 이렇게 많이 먹으면 몸에 나쁘지 않을까?

  -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비타민 C 와 비타민 D는 일일권장섭취랑의 몇 백배에서 몇천배까지도 먹어도 몸에 해롭지 않고..

  - 오히려 더욱 신체에 이로운 효과를 보여준다는 것.

  - 비타민은 지용성과 수용성 비타민으로 나뉘는데 이중에서 지용성 비타민은 과다하게 먹으면 신체에 독성이 있다.

  - 그러나 비타민 C(수용성) 과 비타민 D3(지용성)의 경우에는 좀 더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 일단 일일권장섭취량이라는 개념부터 살펴보면

  -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이 개념은 괴혈병과 같은 비타민 C부족을 벗어날 수 있는 *최저의 섭취량*을 말한다. (비타민 D3 역시 마찬가지)

  - 요즘 비타민 및 영양제의 선진국인 미국의 경우 비타민 일일 권장상한량의 개념을 많은 사람들이 적용하고 있다.

  - 즉 요 비타민 C, D3 란 녀석들은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로 최대한 많이 먹으면 좋다는 개념이 있다는 말이다.

  - 위와 같은 사실을 각 종 블로그 및 하병근 비타민 월드, 관련 서적 등에서 확인한 바

  - 특히 사용후기중에서 효과를 많이 보았다는 경우가 가장 많았던 비타민 C 메가도스와 비타민 D3 상한 섭취를 실시하기로 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2. 비타민 C 메가도스

  (1) 개념

  - 비타민C 메가도스란 3가지 경우가 있는데 내가 말하는 것은 환자가 아닌 일반 성인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 체질에 따라서 하루 4~10g 정도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더 많은 양을 복용할 수 도 있다*


  (2) 구입포인트


    (2-1) 비타민 C의 형태

  - 비타민 제제는 타블렛(솔라-C 같은 딱딱한 고체), 캅셀(동물의 젤라틴이나 식물성 셀룰로오즈로 만듬), 분말 형태가 있다.

  - 이중에서 비타민C 메가도스용 비타민C는 *분말* 제품이 정석의 용법이며, 만약 섭취의 용이성을 위해서는 *캅셀*까지는 차선책이 될 수 있다.

  - 그러나 타블렛은 금지인데, 그 이유는 타블렛형태로 만들기위해서 알약당 분량의 10%정도의 고형제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 고형제는 많은 양을 먹을 시에 변비를 유발하며 신체에 좋지않다.

  - 메가도스는 하루에 10g 정도를 먹는 경우도 있는데 그렇다면 1g의 고형제를 먹는 꼴이 되며, 1년이면 365g 이나 되는 고형제를 먹는 무시무시한 경우가 발생한다.


    (2-2) 비타민C의 원료

   - 세상에서 제일 많이 보게되는 3단어(영단어)가 뭔지 아는가? 

   - 정답은 바로 I Love You....는 아니고 Made In China 이다.

   - 일단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비타민 C는 90%가 중국산이며, 이는 동물사료용 비타민C 수준을 의미한다. 사람이 먹을 것이 아니다.

   - 비타민 C 전문가이신 하병근 박사에 따르면 믿을 수 있는 비타민 C 원료를 생산하는 회사는 현재 DSM 뿐이다.

   - 따라서 비타민 C의 경우에는 DSM의 것을 원재료로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 현재 국내에서는 고려은단이 기특하게도 DSM과 원재료 사용계약을 맺고 비타민C를 생산하고 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3) 구입추천제품

   - 내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물론 분말형태가 정석이기는 하지만

   - 보존, 이동, 섭취의 편리성때문에

Doctor's Best, Best Vitamin C, 1000 mg, 120 Veggie Caps (1일 4알섭취시 / 30일분량) $13.92 ( 12.02.14기준 15,646원) 한달평균 15,646원

을 추천하겠다.

   - DSM에서 직접 생산하여 믿을 수 있고, 한 때 코팅으로 비타민산화 논란이 있었지만 논란이 된 코팅제품을 전량수거하여서 현재는 논란조차 없다


    (4) 섭취 용량

    - 일단 처음으로 비타민C 메가도스를 실시하는 경우 3~6g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 즉 위의 제품으로 설명한다면 식간에 1~2알을 먹는 것이다.

    - 많이 먹을 수록 효과가 좋긴 하지만 처음부터 20g 씩 먹는 것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 따라서 처음에는 식간, 식후에 1~2알로 시작하고, 몸의 반응을 보면서 설사가 나지 않는다면 점차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보통 6g~10g 까지는 설사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이정도 양에서 별로 걱정할 것은 없다.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5) 효능

    - 일단 무엇보다도 강하게 효과를 본것은 피로가 확실하게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 입가에 뾰루지나, 피로하면 나타나는 헤르페스 같은것도 없어졌으며, 원기가 왕성해졌다. 잠을 적게 자도 피로가 덜해지고

    - 아침에 일어날때 개운하게 바로 일어날 수 있으며

    - 가끔 불가피하게 밤을 새도 그 다음날 피로가 복용전보다 확실하게 줄어들어서 가장 마음에 든다.

    - 안구건조증이 사라졌으며, 눈의 피로도 확실히 덜해졌다.

    - 음식의 소화도 더 잘되고, 변상태도 전과 비교했을 때 건강한 것을 보았을 때 소화기관도 건강해진 것같다.

    - 또한 분말형태로 복용시에는 입냄새가 제거되며 헬리코박터균의 제거로 위장장애도 효과를 본다고 한다.

    ****그러나..한가지 단점이 있다면..소화기관이 건강해지면서 방구가 자주 나온다..전보다..자주..;; 

          물론 2~3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다시 원래처럼 돌아온다. 

          소화기관이 활성화되면서 장내작용이 활발해져서 그렇다고 한다****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3. 비타민 D3 

   (1) 배경     

    - 비타민 D는 햇빛을 받을 경우 피부가 자연적으로 생산해내는데 사실 비타민이라기보다는 일종의 호르몬과 같은 것이다.

    - 실제로 인간의 피부는 15~30분 정도 충분한 량의 자외선을 받으면 20,000 IU 까지 비타민D를 생산해낸다.

    - 문제는 비타민 D를 생산해내도록 피부를 자극하는 특정자외선이 유리나 옷을 투과하지 못한다는 것이며,

    - 위도가 높은 나라의 경우에는 계절적 요인으로 충분한 량의 비타민 d를 생산해 낼 수 없다는 것이고,

    - 피부의 멜라닌 색소 함유량이 높을수록(즉 피부색이 어두울 수록) 비타민 d를 생산해내기 위해서 자외선을 쬐야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 나이가 들수록 역시 비타민d 생산을 위해서 자외선을 받아야하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점이다.

    - 게다가 자외선을 많이 쬐면 피부암이나 광노화로 인한 피부의 노화현상이 촉진된다.

    - 따라서 충분한 비타민 D 혈중농도를 유지하기위해 비타민D 의 경구섭취가 대두되었다.


    - 개인적으로는 비타민D를 섭취하면 근골격이 튼튼해지고 근육통과 관절관련 질병이 사라진다고 하며, 

    - 17가지 종류의 암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 노인성치매에도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까지 있어 전신건강에 필수적이라고 판단하여 복용을 결정하였다.


   (2) 구입포인트

    - 비타민 D구입시에는 성분이 비타민 D2 가 아닌 비타민 D3인 것을 구입하도록 한다.

    - 그 이유는 같은 분량을 복용하였을 경우에는 비타민 D2는 간에서 변환과정을 거쳐서 인체에 사용되나 

    - 비타민 D3는 바로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 또한 충분한 양 (하루 2000~5000 IU정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좋다.

    - 비타민 D 는 하루 50,000~100,000 IU 정도를 매일 복용해야 중독현상을 보이므로 위와같은 양은 전혀 부담없이 섭취해도 좋다.

    (3) 구입제품

     - ◎ Healthy Origins, Vitamin D3, 5,000 IU, 360 Softgels (1일 1알 섭취 / 12개월분량 )

       ◎ $14.95 ( 12.02.14기준 16,803원) 한달평균 1,400원


     (4) 섭취방법

    - 그저 하루 1알만 먹어주면 된다. 아침에 먹어도 좋고 저녁에 먹어도 상관없다. 나는 아침식사시에 먹는다.


    (5) 효능

    - 일단 피부의 건선과 아토피에 효과가 좋다. 친척중에 아토피가 있는 딸을 둔 사람이 있는데 복용을 권장하였고 

    -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여서 꾸준히 먹고 있다. 물론 다른 좋은 것들도 함께 먹어서 더 좋은 효과를 보인듯 하다.

    - 개인적으로 기대하지 않았던 효과가 나타나서 놀라게 되었는데, 바로 고질적인 비염과 축농증의 사라짐이다.

    - 중학교때부터 축농증과 비염으로 괴로움을 겪었는데, 섭취 2달이 지나고 완치가 되었다.

    - 게다가 헬스 및 유산소운동후에 회복이 빨라졌다. 예전부터 근력운동후에 회복이 더뎌서 고민이었는데 이제는 체질이려니 체념했었다

    - 그런데 최근에는 근력운동후에 회복이 빨라져서 상당히 놀랐다.

    - 전에는 무거운 중량을 좀 치면 빠르면3~4일 늦으면 1주일 이상 회복기를 가져야했는데 이 기간이 반으로 줄어들었다.


이상으로 비타민C 메가도스 비타민D3 리뷰였습니다. 다음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