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코카콜라와 펩시 광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8. 15.

코카콜라와 펩시 광고

 오늘은 콜라계의 두 거장, 코카콜라와 펩시간의 치열한 광고 경쟁을 살펴보실텐데요.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구경이 바로 싸움구경이라죠?^0^ 그럼 한 번 두 거장의 치열한 싸움을 구경해볼까요?

코카콜라 펩시 광고

 

코카콜라 펩시 광고

 맨 처음 펩시는 위와 같은 광고를 내놓습니다. 펩시콜라가 코카콜라에게 승리하는 듯한 장면이군요!

코카콜라 펩시 광고

 그러자 코카콜라는 그에 반격하여 병 콜라까지 등장시켜 펩시를 무너뜨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광고가 나올 당시에는 펩시에서 병 콜라를 제작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펩시의 도발에 차분하게 대처하면서 자사의 병 콜라를 홍보하는 역시 1위 기업다운 면모입니다.

코카콜라 펩시 광고

 펩시사는 또 위와 같은 광고를 통해 코카콜라에게 도발을 시도합니다. 권투 장에서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상대로 이기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군요^_^

코카콜라 펩시 광고

 그러나 코카콜라는 이에 지지 않고 결과적으로는 코카콜라가 승리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내보냅니다^_^

코카콜라 펩시 광고

 

코카콜라 펩시 광고

 펩시 콜라의 도발은 계속 됩니다. 위의 첫번째 광고는 코카콜라 사의 아주 유명한 북극곰 광고이죠. 북극곰은 코카콜라 사의 상징이 될 정도로 꾸준히 코카콜라 사의 광고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사진을 보면 두둥..! 실제로 북극곰은 코카콜라보다 펩시콜라를 더 좋아하나 보군요;;; 실제로는 북극곰은 펩시콜라를 더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에게 또 한 번 도발을 시도합니다.

그러자 코카콜라도 지지않고 계속해서 펩시콜라의 디스 광고를 하게됩니다.

코카콜라 펩시 광고

 펩시 사로 위장하여 펩시는 코카콜라를 사랑한다는 내용의 광고.

코카콜라 펩시 광고

 어떤게 나쁜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상표만 봐도 펩시콜라의 상표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펩시콜라는 몸에 좋지 않다는 코카콜라의 디스 광고입니다.

코카콜라 펩시 광고

 이는 마치 CCTV 영상의 한 부분 처럼 펩시 콜라를 배달하는 배달원이 코카콜라를 마시는 장면을 통해 펩시 콜라를 디스하는 코카콜라의 광고입니다.

이에 펩시 콜라도 또 다시 반격에 나섭니다.

코카콜라 펩시 광고

 코카콜라의 겉을 벗겨보니 안에 펩시 콜라의 모습이 등장하는군요.

코카콜라 펩시 광고

빨대가 펩시콜라에는 잘 들어가는데 코카콜라에는 들어가기 싫어하는 모습을 통해 코카콜라는 디스하는 광고입니다^_^ 정말 재밌죠? ㅎㅎ

 

이처럼 디스 광고는 재미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WIn-Win 전략이 되기도 하는, 외국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광고 기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났다가는 진흙탕 싸움이 되고 말겠죠..? 디스광고에도 여유롭게 대처하며 웃어 넘기는 저들의 넓은 마음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대한민국에서도 하루 빨리 이러한 문화가 자리잡아 광고 계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