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잠시후도착의러브레터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11곡 추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8. 5.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11곡 추천!


뜨거운 무더위에는 시원한 노래가 듣고 싶어지는데요~

신나는 노래를 듣다보면 무더위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 듭니다.

오늘은 여름 여행을 떠날 때, 열을 식힐 때 듣기 좋은 노래 11곡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1. 박명수 - 바다의 왕자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저는 여름! 하면 박명수의 바다의 왕자가 바로 생각나더라구요.

오래된 노래인데도 불구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곡이죠.

뮤비를 처음 봤는데, 재밌군요~



2. 냉면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 박명수와 소녀시대 제시카가 선보인 냉면!

무한도전은 수많은 노래들을 많이 탄생시킨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노래를 듣다보면 시원한 냉면이 연상되면서 열이 식혀지는 것같아요.

제시카의 상큼한 목소리가 돋보이네요!


 

3. 윤종신 - 팥빙수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윤종신의 대표곡이기도 한 팥빙수!

빙수야 팥빙수야~ 녹지마 녹지마 라는 가사가 너무 귀여워요.

여름에 카페에 들어가면 많이 들을 수 있는 곡이에요!


 

+추가영상

유희열 스케치북에서 막걸리나, 팥빙수, 영계백숙을 메들리로 부른 영상이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영계백숙도 여름 하면 생각나는 곡이죠ㅎㅎ



4. 이정현 - summer dance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얼마전 V로 다시 컴백한 이정현!

이정현은 목소리가 참 특이한 가수인데요~

인형같은 외모로 많이 사랑받았었죠.

 

Summer dance라는 곡에서는 귀여운 외모와 상큼한 노래가

더 돋보이는 것 같아요.



5. 신화 으쌰으쌰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앨범 사진이 다소 촌스럽네요ㅋㅋㅋ

그치만 한결같이 멋잇는 신화~!

으쌰으쌰라느 곡은 제목 처럼 힘이 나게 되는 신나는 곡이에요.

무더위에 지친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노래일듯!


+추가영상

윤도현의 Must에서 라이브로 으쌰으쌰를 부르는 모습입니다.

위에 앨범 사진과는 달리 세련된(?) 모습이 눈에 띄네요ㅋㅋ


 

6. 거북이 사계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거북이 노래는 여름에 특히 더 사랑을 받았던 곡이에요.

그만큼 신나는 곡이 많았죠!

사계에서도 마찬가지로 신나는 비트와 시원시원한 보컬이 여름에 잘 어울립니다!


 

7. 빅뱅 붉은 노을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원곡인 이문세의 붉은 노을도 여름에 잘 어울리지만

젊은이의 감성에는 빅뱅의 붉은 노을이 더 시원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빅뱅이라는 아이돌 이미지가 장난꾸러기, 신나는 이미지인 만큼

더 즐겁게 다가오는 곡입니다.

+

추가영상은 이문세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직접 부르는 모습이에요!


8. 엄정화 Festival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이 곡도 오래된 곡이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엄정화의 히트곡들 중 하나죠!

영화 초반부에 흘러나오는 재즈풍의 피아노 소리가 인상깊습니다.

이제는 웃는거야 스마일 어게인~ 이라는 가사가 저절로 미소짓게 만듭니다.


 

9. 보아 아틀란티스 소녀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보아의 순수한 이미지를 내세웠던 아틀란티스 소녀!

이 곡을 들으면 푸른 언덕에 와있는 기분이 들어요.

뭔가 상쾌한 기분! 그래서 뜨거운 여름과 맞설 때 듣기 좋은 곡이죠~


10. 임병수 - 아이스크림 사랑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김태희의 아이스크림 폰 cf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던

임병수의 아이스크림 사랑입니다!

 

여름에는 다른 계절보다 더 아이스크림을 많이 찾게 되죠!

이 때 어울리는 노래, 아이스크림 사랑입니다~

+

김태희는 이때도 이쁘네요;;


11. 서영은 웃는거야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마지막 추천곡 서영은의 웃는거야입니다.

덥다고 찌푸리지 마시고 웃으라는 의미에서 추천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노래 뮤비는 노래방에서 많이 접했는데요ㅋㅋ

이번 기회에 뮤비도 감상해보세요!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지금까지 잠시후 도착의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 11곡 추천 - 무더위 날아가는 신나는 여름 노래!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