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

by KUWRITER 2013. 12. 25.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가장 많이 찾으시는 게 한글 파일 변환이기 때문에 제목을 이렇게 지었지, 이 프로그램은 한글 뿐만 아니라, jpg와 엑셀 파일 등 '프린터를 지원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pdf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친숙한 프로그램이지요. 이름은 doPDF 입니다. 직역하면 하자! PDF! 쯤 되려나요 ^^;



프로그램 리뷰를 하면서 이미지를 찾아보았는데, 처음 보는 dopdf 로고가 있네요. 이쪽이 훨씬 깔끔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로고예요.

뱀머리는 이쯤하고,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겠죠? 저는 보통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때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소개해서인지, 이런 방명록도 받았답니다 ^^ 네이버 소프트웨어 관리자님, 비밀 방명록으로 올려주셨는데 이렇게 올려도 괜찮겠죠? ^^;;;




말씀인즉, 제가 프로그램을 소개한 프로그램을 네이버 소프트웨어 블로그 코너에 올려주시겠다는 얘기입니다. 저야 감사해서 단번에 오케이 했답니다. 해당 포스트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포스트였어요. 해당 포스트는 다음 링크를 누르면 보실 수 있어요 ^^

2013/08/10 - [*IT이야기] -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에고 또 얘기가 길어졌네요. 그럼 정말로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볼까요? 다음은 doPDF를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링크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75




이상하게 평점은 낮네요.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인데... 한번 믿고 써보시길.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서 파일을 받아볼까요? 참고로 네이버 로그인 하시면 빠른 속도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프리웨어니까 걱정말고 사용하시길!




뻔한 설치 과정은 다 넘어가기로 하...려 했는데 이 부분은 올려야할 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은 '프린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중간에 doPDF를 프린터로 이용할 거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럴 필요 없으니 체크하지 마세요. 아, 그리고 실제로 프린터가 없어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중간에 나오는 언어 설정도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 Korean이 선택되어 있어요. 그럼 설치한 doPDF를 실행해볼까요?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깔끔하네요~ 보면 알겠지만 ...을 눌러서 파일을 불러오시고 생성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테스트해보기 위해 한글 파일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럼 이 한글 파일을 지정한 후 pdf 파일로 변환해볼까요?




파일을 불러오고 생성을 눌렀습니다. doPDF가 기본 프린터로 지정된다고 하네요. 다음에 인쇄하실 때 또 바꿔주시면 됩니다. 예를 눌러주세요.



이런 메시지가 뜨는군요. 변환한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설정하는 창입니다. 좋은 화질을 원하신다면 '고해상도 이미지'에 체크하시면 되겠죠? 별다른 설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로를 지정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리더에서 PDF 열기'를 체크했기 때문에 변환이 완료되면 pdf 파일이 실행됩니다.




바로 이렇게요 ^^ 성공적으로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바꿨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앞으로 문서 업무 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df 파일은 여타 프로그램보다 깔끔하고, 또 수정이 쉽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지요. 이것으로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 doPDF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