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기발한 광고 - 3M 광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9. 7.

기발한 광고 - 3M 광고


 오늘은 3M 스카치 브라이트의 재미있고 기발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

기발한 광고

 

기발한 광고

 

기발한 광고

 각각 햄버거, 케이크, 치킨이 스카치 브리아트의 수세미 모양으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이는 기름기도 문제없이 닦아 낸다는 메시지를 담고있는 광고입니다^_^

기발한 광고

 위의 광고도 마찬가지로 수세미 광고인데요,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가 주연을 맡은 영화를 패러디한 광고입니다^_^ 수세미와 브래드 피트, 그리고 안젤리나 졸리 간에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요? 이 광고가 전하려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이 광고가 전하고자한 메시지는 스카치 브라이트 수세미의 양면성입니다^_^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 부드러운 부분을 노란색과 안젤리나 졸리로 표현한 광고입니다^_^

 

다음으로는 3M 마케팅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브라질에서 진행되었던 고객 체험 캠페인 입니다. 

기발한 광고

 3M의 스카치 브라이트 수세미는 브라질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그에 비해 젊은 층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잠재적인 고객인 젊은 층을 대상으로 3M은 이색적인 캠페인을 진행하였는데요^_^

기발한 광고

 주 고객층이 젊은 층인 레스토랑과 연계하여, 고객들의 식사가 끝난 뒤 계산서와 스카이 브라이트 수세미를 함께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요. 그 곳엔 "Don't want to pay the bill? Go wash the dishes." 라는 메시지가 함께 제시됩니다. 즉, 돈을 지불하는 대신 설거지를 시키는 것인데요, 이에 고객들은 당연히 설거지를 자처하고 나섭니다.

기발한 광고

 색다른 제안에 아주 흥미로운 반응을 보이며 대부분의 고객들은 흔쾌히 설거지에 임했습니다^_^

기발한 광고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면서 자연스럽게 자사의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3M의 고객 체험 마케팅은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_^

정말 기발했던 3M의 마케팅 어떠셨나요? 직접 고객이 참여하여 경험하는 마케팅 방법은 여러 제품군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방법인데요^_^ 체험 마케팅이 가정용 수세미의 마케팅으로도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좋은 사례였던 것 같습니다^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