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페이지원hd 사용 후기 및 리뷰

by KUWRITER 2013. 6. 3.

페이지원hd 사용 후기 및 리뷰


 전자책 페이지원hd 사용 후기입니다. 전자책은 여러모로 편하지요. 일단 무게가 가볍겠고... 전자책의 장점은 별표 하나로, 페이지원hd의 장점은 별표 두개로 표시했습니다.

페이지원hd 후기




페이지원hd 후기


장점


* 가볍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200g인데 기본 다이어리와 같은 수준입니다. 경쟁모델인 아이리버 스토리k도 이 정도이지요.

기능이 많이 들어간 제품(가령 아마존 킨들DX는 500g)일수록 무거워지고 가격도 올라갑니다.

태블릿과 비교하자면 아마존 킨들 파이어나 갤탭 7인치는 400g 전후, 아이패드2는 600g 정도 됩니다.


* 눈이 편합니다.

lcd같은 발광화면이 아니고 전자잉크를 사용해서 눈의 피로감이 한결 덜합니다. 불끄면 화면 안보여요.


페이지원hd 후기



** 다양한 파일포맷이 지원됩니다.

지원 책 포맷 : Bcb(북큐브, 북토피아, 옥션 지원 포맷), ePub, PDF, MOBI, PRC, CHM, FB2, OEB, PLUCKER, PALMDOC, TCR, TXT, RTF, HTML

지원하는 음악 포맷 : MP3, WMA, WAV

지원하는 그림 포맷 : JPG, GIF, PNG, BMP


텍스트본과 PDF 보기에도 괜찮지요. PDF는 확대축소 기능으로, TXT와 전자책은 폰트크기를 자신에게 맞게 바꿔 볼 수 있습니다. 음악파일형식을 지원해서 책보면서 음악듣기 가능합니다. 이건 전자책이라면 있는 기본기능. 그림파일, 즉 만화책 보기 편합니다. 저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책은 안보고 만화책만 본다는 사용자도 왕왕 있네요.


** 화질이 나아졌습니다.

HD라서 좋아졌대요. 저는 처음 쓰는 기기라 이건 잘 모르겠네요. 읽기에 불편한 점은 지금까진 없습니다.


** 액정이 튼튼합니다.

사실 여러 기기 중에서 이 이유가 가장 큰 구매이유입니다. 여타 제품들은 터치식이든 아니든간에 제품 자체는 물론 액정이 상당히 약한 편입니다. 고장났다는 글들 보면 별 시덥잖은 이유로도 망가졌다는 사람이 꽤 있을 정도로요.

페이지원HD 같은 경우 액정패널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튼튼하다고 제조사에서 동영상으로 홍보하더군요. 골프공 액정에 던져가면서. 뭐 그렇게까지 튼튼한 걸 증명하라는 건 아니었는데, 어쨌거나 액정의 안전성 면에서는 점수가 높습니다.


** 북큐브 도서관이 지원됩니다.

북큐브 기기는 현재까지 나온 기기 중 도서관 지원범위가 가장 넓은 편입니다. 전자책 도서관의 상당수를 북큐브가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북큐브 기기(B-815)자체가 기존 페이지원 기기를 OEM해서 만든 것이므로 뭐, 같은 기기입니다.

이번에 제조사에서 기기를 내놓으면서 북큐브와 기기를 연동시킬 수 있게 해준다고 공지했는데, 실제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북큐브 전자도서관이라고 검색하면 꽤 많은 수의 도서관이 나오는데.. 지금은 건설회사의 도서관은 상당수가 (꼼수로 대출이 가능했던 것이) 막힌 상태이지만 몇몇 행정구역의 도서관은 가입만 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북큐브 도서관을 지원하는 아파트에 사시는 분은 더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


** 북큐브 전자서점 이용 가능. 꽤 컨텐츠가 풍부합니다. 아마존에 비할 바는 안되겠지만 그건 언어의 벽이 있으니까요.



페이지원hd 후기

단점


- 기능이 부족합니다. 책보고 그림보고 음악듣는 것으로 끝.

일단 와이파이가 안되는데, 인터넷 검색까지야 필요 없더라도 온-오프라인으로 구매하고 대출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합니다. 쓸데없는 기능으로 비싸지고 느려지는 것보다 기기자체의 성능이 좋으면 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어쨌거나 단점으로 분류할만하니 단점으로.


- 대여할 만한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이건 한국 전자책 시장의 문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페이지원hd 후기


결론


전자책 서점에서 책을 즐겨 구입하실 분.

북큐브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은 분.

태블릿PC는 눈아프고 팔 아파서 싫은 분.

만화책 좋아하시는 분. 시각적 느낌도 그렇고 사이즈도 그렇고 보통 만화책과 그리 차이가 없다 합니다. 크기 조절이 문제라 그렇지.

판타지, 무협, 라이트노벨 좋아하시는 분. 텍스트본과 pdf, 또는 gif파일로 되어서 인터넷에 엄청 많이 있더군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어능력자 분들은 그냥 아마존 킨들 파이어 사세요. 아마존이 킹왕짱입니다.

아직까지 관심은 있는데 마땅치 않다 싶으신 분은 올해 하반기에 예스24, 알라딘, 리브로, 영풍, 대교, 반디앤루니스 합작으로 기기를 내놓는다는데 그 쪽을 체크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것으로 페이지원hd 사용 후기 및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다운로드 및 사용법  (2) 2013.06.25
엑셀 pdf 변환 프로그램  (0) 2013.06.16
포토샵 무료 다운(CS2)  (0) 2013.06.10
km player 다운로드  (2) 2013.06.08
한글파일 pdf로 변환  (2) 2013.06.06

댓글